와치독스2(Watch_Dogs2) 와치독스2(Watch_Dogs2) Review

4K 게임영상 보기
와치독스2(Watch_Dogs2)
와치독스2

와치독스가 돌아왔습니다. 전작의 와치독스는 기대에 비해서 단점들이 많았었는데요. 이번 와치독스2는 꽤 평이 좋습니다. 이번 작은 어두웠던 시카고의 뒷골목을 배경으로 했던 와치독스1과는 다르게 밝고 화창한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인공과 그의 친구들은 좀 황당할 정로도 펑키한 스타일의 소유자들입니다. 분위기가 확! 바뀐 와치독스2를 즐겨봅시다!

Release Date:Genre:, , , , Developed By:Publisher:Korean:

구입 배경

와치독스2 - 일단 인증

와치독스2 – 일단 인증

음… 많은 게이머들에게 까이는 유비소프트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유비식 오픈월드가 맞더군요.
유비 게임들은 거의 대부분(레이싱 빼고)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와치독스1을 해보고 내상을 크게 입은터라 좀 망설였습니다. 아~ 한번 또 속아봐? ㅋㅋ
물론, 그 전에 다른 리뷰어들의 글들을 읽어보니 와치독스1 보다는 많이 좋아졌다는 평이 대부분이라 그냥 질렀습니다.
또 하나의 지름 이유는 이 게임을 지르기 직전에 4K 게이밍 환경을 구축했었고, 이에 대작 게임들 그러니까 그래픽이 화려하거나 멋진 게임들을 해봐야겠다는 이유도 있었습니다.
그 결과는… 일단 그래픽 퀄리티에서는 대만족이었습니다.

간략한 줄거리

와치독스2 - 비밀병기 발견

와치독스2 – 비밀병기 발견

주인공인 마커스는 데드섹의 일원입니다. 데드섹은 해커팀입니다. 주인공 마커스는 시민들의 개인정보들을 수집해서 여론을 만들고 또 여론을 조작하는 집단인 블룸이란 기업이 개발한 ctOS의 악행을 저지하고 이들을 시민들에게 폭로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에는 누들, 인바이트등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기업들을 모티브로한 기업들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누들은 구글, 인바이트는 페이스북과 유사합니다.

와치독스2 - 누들은 구글이다

와치독스2 – 누들은 구글이다

물론, 이들도 여론조작을 시행하고 관장하는 악덕 기업들로 나옵니다. 이러한 세계관을 토대로 주인공 마커스와 그의 해커 파트너들은 시스템 해킹이나 전투, 잠입등의 게임요소를 통해서 미션을 수행하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특징

가볍지만 흥미롭다!
와치독스2 - 활기찬 도심 배경

와치독스2 – 활기찬 도심 배경

확실히 전작과는 다르게 가벼운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어둡고 진중한 느낌의 시카고와는 달리 활기차고 화창한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과 그의 파트너들 모두 4차원의 똘기 캐릭터들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주인공과 그의 친구들만 보면, 진중함은 1도 느끼지 못하게 되더군요. 똘기 충만한 미국 10대들처럼 보였지만, 저는 전작보다는 이런 캐릭터들이 좀 괜찮더군요.
그들의 대사나 행동, 우스꽝스러운 몸짓들… 이런 해커들도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응? 저건 누구지?

와치독스2의 큰 변화이자 또 다른 재미요소는 바로 멀티와 싱글의 혼합입니다.
싱글과 멀티가 구분되지 않고 싱글 미션을 깨다가 갑자기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냥 동네를 차타고 지나가고 있는데 이벤트가 뜨는거죠. ‘OOO를 저지하라!’ 다른 플레이어는 해킹을 하고 있고, 나는 그 해커를 잡아야하고… 또는 도주하는 다른 사용자를 추격하고 저지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멀티플레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은 자유입니다.(사실 저는 거의 참여를 하지 않…)

괜찮은 스토리와 다양한 배경
와치독스2 - 누구냐 넌

와치독스2 – 누구냐 넌

이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토리도 좋았습니다.
크지는 않지만 스토리상의 반전도 있었고(생각도 못했던 반전…), 중후반부에 만나는 티본과의 신경전(?) 또한 긴장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스토리에 어울리는 다양한 미션 배경들도 꽤나 훌륭합니다.

와치독스2 - 크레인을 해킹해서 진입

와치독스2 – 크레인을 해킹해서 진입

타워크레인을 통해서 고층건물의 펜트하우스에 침입하는 부분, 부두가에 정착해있는 화물선에서의 미션 등등… 꽤나 다양한 배경에서의 미션들은 미션마다 독창적이었고 그래서 지루함을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드론을 통해서 정찰이나 감전 공격을 한다던지 자동차로 추격/도주 할때 신호등을 해킹하여 도주로를 확보하거나 적을 제압하는 등 미션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클리어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총평

와치독스2 - 한국도 아주 잠깐 나온다

와치독스2 – 한국도 아주 잠깐 나온다

전작도 지나고 생각해보면 괜찮은 게임이긴 합니다. 그러나 너무나 많은 기대를 하게한 유비는 분명 문제가 있었습니다. 적당히 좀 해야 이해라도 좀 하지…
그러나 이번 워치독스2는 꽤나 공을 들여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상쾌하고 흥겨운 샌프란시스코를 배경, 주인공들의 똘기 있는 언행들 그리고 레벨 디자인과 스토리…

유비식 오픈월드라는 또 다른 장르(?)중에서 재미있는 게임을 뽑으라고 한다면 전 망설임 없이 ‘워치 독스2는 매우 재미있는 유비식 오픈월드 게임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이를 플레이할때에는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이 안나왔었지… ㅋ 오리진 짱!)
워치독스2를 하기 직전에 했던 게임인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는 이 게임으로 인하여 아직도 봉인중이라는… 고리 와랜도 언젠간 엔딩보고 리뷰 올립니다!
암튼, 워치독스2! 추천할만 합니다.

Good

  • 활기찬 배경이 난 좋다
  • 뻔하지만 나름 스토리도 괜찮음
  • 오픈월드의 다양한 즐길거리
  • 싱글 멀티의 혼합으로 지루하지 않다
  • 잘 짜여진 레벨 디자인과 요소들

Bad

  • 약간은 뻔한 스토리
  • 이해 안가는 단순한 빌런들
8

재미있다

게임성 - 8
UI - 8
사운드 - 8
그래픽 - 9
창의성 - 7
게임인생 어~언 20년... 흠... 당연히 게임을 좋아하는 아재구요. 그렇다고 잘하는 건 아닙니다. 직딩이라 매일 밤 9시 이후부터 열심히 게임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스팀 아이디 : [KOR]아재 게임방 오리진 아이디 : hitapia92
페이스북 댓글

Lost Password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