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 더 스파이어

슬레이 더 스파이어(Slay the Spire) 리뷰

이건 사야해!
8

재미있다

9.5

User Avg

슬레이 더 스파이어(Slay the Spire) 리뷰
슬레이 더 스파이어

이게 뭔게임인가! 하며 시작한 슬레이 더 스파이어!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의 게임성이면 이건 무조건 사야하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양한 카드와 케릭터의 독창성이 돋보이는 카드 + 로그라이크 조합의 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 스팀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오래한 게임이 되어버린 게임입니다. 강추 드립니다!

구입 배경

슬레이 더 스파이어 - 기본 정보

슬레이 더 스파이어 – 기본 정보

이건 뭐지? 하면서 질러봤던걸로 기억합니다. 딱 보면 카드 허접 카드 게임 같아보였는데 인기 순위에 올라와 있고, 사용자 평도 상당히 좋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물론, 현재도 압도적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죠. 지금도 얼리 엑세스인 상태입니다만 제가 구입했을때는 신케릭(디펙트)도 없었고 일일퀘스트나 통계 부분도 좀 빈약했었습니다.
설치하고 1시간정도 했을때… 아~ 이런 게임이 이렇게 재미있다니… 감탄을 했었습니다.

간략한 줄거리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줄거리는 없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승천(난이도 레벨)을 깨면 좀 간단하게 이게 뭔가~ 하는 내용도 나오지만 스토리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있다고 우겨도 스토리로 구매력을 높일 수 있는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현재 시점에서 캐릭터는 총 3개이고 이 케릭터들마다 특성이 확실히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케릭터들마다 고유한 카드들을 가지고 있고 다른 케릭터의 카드들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물론, 카드외에 플레이하면서 획득 가능한 유물이나 무색카드들은 공통된 요소라 케릭터에 상관없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케릭터별로 간단히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언클래드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아이언클래드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아이언클래드

쉽게 이야기하면 그냥 전사입니다. 공격과 방어가 위주입니다.
힘을 올려서 공격력을 극대화 하는 방법도 있고 방어를 올려서 수비위주의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일런트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사일런트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사일런트

독도적같은 케릭입니다. 단검위주의 플레이, 독 위주의 플레이 등등 전사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스타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디펙트

슬레이 더 스파이어 - 디펙트

슬레이 더 스파이어 – 디펙트

가장 최근에 추가된 케릭터인데 요놈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로봇캐릭인데요. 과거가 있어 보이는 로봇입니다. 구체를 사용하여 전기 공격이나 방어를 할 수 있고 암흑 데미지도 줄 수 있습니다.
한동안 PS4 게임만하다가 다시 PC게임을 잡게한 원인이 된 케릭터입니다.
암튼 전 이 케릭이 제일 맘에 들더군요.(그나마 가장 쉬워서 그런가?)

특징

장르의 혼합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카드게임에 로그라이크의 게임입니다.
물론, 이 게임을 하기 전에 이와 아주 유사한 게임을 했었습니다. 바로 몬스터 슬레이어스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도 참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몬스터 슬레이어스보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더 오래하게 되었고 더 재미있었습니다.
성격성 로그라이크류의 게임을 잘 못합니다. 열심히 했는데 한순간에 다시 처음… 이런 패턴이 싫어서입니다. 그런데 왜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오래하게 되었을까요?

상점과 물음표방

슬레이 더 스파이어 - 물음표방은 다양하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 – 물음표방은 다양하다

몬스터 슬레이어스와 크게 다른점은 전투외의 지역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상점이야 뭐~ 물건 파는거지만 원하는 유물이나 카드가 있을때는 그 쪼는맛이 있다는거죠.
돈을 모았는데 상점에 들어갔더니 원하는 유물이나 카드가 있을때의 그…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쉴까 아니면 강화할까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쉴까 아니면 강화할까

물음표 방도 마찬가지 입니다. 피 전체 회복부터 룰렛 돌리기, 동일카드 맞추기 등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총 3개의 층이 있는데 층마다 보스까지의 가는 길은 사용자의 선택입니다.이 길에 물음표 방이 몇개 또 상점이 몇개 있는지도 중요하고 중간 보스는 어디에 있는지 등, 몬스터 슬레이어스와 비교해보면 전투방이외의 부분이 매우 다양하다는 점이 큰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짧은 트라이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요놈들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는가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요놈들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는가

최근에도 재미있는 대작게임들이 많이 나왔죠. 그런데 다들 너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면에서 자기전에 한겜,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한겜할만한 게임이 별로 없다는 건 슬픈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은 말그대로 딱!입니다. 물론, 3층까지 가게되면 대략 1시간정도 걸리곤 합니다.(빨리하는 분들은 30분만에 가더군요.)
이렇게 짧은 시간에 몰입해서 트라이할 수 있는 게임은 많이 않아보입니다. 물론, 재미도 있으면서요. 이렇게 무거운 게임들에 지친 분들에게는 정말 딱 맞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운과 창조

슬레이 더 스파이어 - 다양한 카드들

슬레이 더 스파이어 – 다양한 카드들

운… 맞습니다. 이 게임은 카드 획득부터 드로우, 유물의 획득과 물음표방등 운에서 시작해서 운으로 끝나는 운빨게임입니다. 원하는 덱을 완성하기 위해서 운이 따라주어야 합니다.
디펙트의 경우, 파워덱으로 가려했지만 미라의 손이 나오지 않으면 그냥 끝입니다. 단도도적으로 갈려고 했으나 단도 카드가 안나오면 끝. 뭐~ 그렇습니다. 원하는 덱을 위해서는 카드 뿐만아니라 필수 유물이 나와줘야 하는거죠.
그런데, 운이 없어 망할 듯한 덱으로 이상한 덱이 완성되어 승천을 클리어하는 경우가 해본 분들은 경험하셨을 겁니다.(물론, 고승천으로 가면 갈수록 이런 창조적인 덱으로는… 쩝)
어쩌다보니 강력한 덱이 완성되고 ‘오~ 요런 조합도 꽤 쓸만한데~?’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즉, 위키등에서 나온 덱 조합이외에도 다양한 조합으로 강력한 덱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고, 이러한 경험은 게임을 즐기는내내 부가적인 즐거움이 되곤 합니다.

총평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아재의 플탐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아재의 플탐

카드 + 로그라이크 게임은 스팀에서 매우 유니크한 게임 장르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조합을 이렇게 재미있게 만든걸보면 아직도 다양한 장르의 혼합이 좋은 결과로 나올 수 있다는 걸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 게임 자체만으로도 매우 훌륭한 게임이지만, 장르의 혼합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되었고 이에 힘입어 더 다양한 장르 혼합의 게임들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Good

  • 놀라운 게임성
  • 한번만 더! 한번만 더! 은근한 중독성
  • 추가된 디펙트의 대단한 참신함
  • 사용자의 의견 반영과 빠른 피드백
  • 저렴한 가격! 놀라운 재미!

Bad

  • 승천 15이후에 할게 없다!
  • 대전이나 코옵이 있으면 좋겠다.(싱글의 한계)
8

재미있다

게임성 - 9
UI - 8
사운드 - 7
그래픽 - 7
창의성 - 9
게임인생 어~언 20년... 흠... 당연히 게임을 좋아하는 아재구요. 그렇다고 잘하는 건 아닙니다. 직딩이라 매일 밤 9시 이후부터 열심히 게임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스팀 아이디 : [KOR]아재 게임방 오리진 아이디 : hitapia92
페이스북 댓글

Lost Password

Sign Up